[무개념의 시대]대한민국 개신교=나찌냐? 응?


전광훈 목사, 막말 섞어가며 창당활동 비호
“언제 우리가 다른 종교 비위 맞추며 살았냐”


“예수님 나라 만들기 간단하다. 국회를 1백프로 점령하고 299명 다 채워서
예수 안 믿는 놈은 감방에서 5년. 얼마나 좋아.
내가 군사독재 시대에 어린 시절을 보내서 그런지 생각이 보통 독재가 아니다.
끝까지 (예수) 믿으라고 해서 안 믿으면 섬을 하나 정해놓고 중들을 집어넣고 헬리콥터로
컵라면만 떨어뜨리자. 예수도 안 믿는 인간들이 왜 살어”




“한기총이 목숨 걸고 밀겠다”
엄신형 차기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 적극 지지 공언


이어 엄 목사는 “다음에는 예수 믿지 않으면 대통령도 국회의원도 안 된다”
“한기총에서 낙선운동본부를 만들어 신앙을 지탄하고 하나님을 지탄하는 법을 만드는 데 앞장서는
사람들은 어느 지역에서든지 당선되지 못하도록 해야 한다”고 기독교계의 정치력 행사에 찬성하는 입장을 보였다.


기독교가

증오 스럽고
혐오 스럽고
가증 스럽다

아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기독교인분들 저 까지마세요~

그리고 진짜 나찌가 팍 떠올랐습니다

대한민국이 믿는신은 하느님이 아니라 허느님 아닌가요?
by 새우눈 | 2008/01/25 17:44 | 정치/시사 | 트랙백(30) | 핑백(8) | 덧글(135)
트랙백 주소 : http://winmak.egloos.com/tb/1336652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Tracked from 최고급 펜트하우스 다락방 at 2008/01/26 01:03

제목 : 그대를 위한 충심과 애정어린 제언.
[무개념의 시대]대한민국 개신교=나찌냐? 응?법안은 현실적으로 어려울테니 -적어도 당장은-현실적으로 가능한 일부터 해보세요.공대장이 되셔서 공대원을 모아보세요.해인사 레이드.불국사 레이드.여타 전국의 고찰 및 유명 사찰 레이드.아마 사람없는 새벽녘에 학교에 잠입, 단군상의 목을 쳐 날리는 경험 풍부한 레게들의 귓말이 폭주할겁니다.장담하건데, 그렇게만 하시면 당신은 네임드 공대장이 되어 당신의 신께 더 없는 축복과 상급을 받을 수 있을겁니다.-불......more

Tracked from Lair of the .. at 2008/01/26 02:11

제목 : 대한민국 기독교여. 언제까지 패역한 세대의 선봉에 ..
[무개념의 시대]대한민국 개신교=나찌냐? 응?전광훈 목사님. '초대교회로 돌아가자', '에덴을 기억하자'라는 말을 아시리라 믿습니다. 성도들이 길을 잃고 헤매이고, 타락의 길로 갈 때에 초대교회의 순전하던 시절을 떠올리며, 에덴 동산의 창조주의 섭리를 떠올리며 주님 앞에 나아가던 첫사랑을 되찾기 위해 교회에서 내거는 표어입니다.예수님 앞에서 성경구절 읆조리는 어리석음을 각오하고 말합니다. 반면 초대교회는 매우 곤고한 시절이었습니다. 로......more

Tracked from sphere burst.. at 2008/01/26 02:16

제목 : 저거 정말, 개신교의 '일부'인가 ?
ref. [무개념의 시대]대한민국 개신교=나찌냐 응 ; 새우눈님 뉴스는 링크하기도 귀찮다. 메인에 가보시던가 거 미친놈 이름정도는 아무데서나 검색해도 나올거같네. 정말...? 일부 ? 정말 일부야 ? 저런 미친 놈이 저런 미친 소릴 하고 그거에 호응하고 단체가 호응하는데 ? 재밌네. 특정인이 대통령이 됬다고 종교가 날뛰는 꼴이라니. 웃겨서 말도 안나온다. 대통령 되지도 않았는데 이꼴이라니, 정말 취임식 하면 무슨 꼴이 뉴스에......more

Tracked from Das Glasperl.. at 2008/01/26 04:51

제목 : 멋진데?
[무개념의 시대]대한민국 개신교=나찌냐? 응? 머엉. 역시 세상엔 내가 알지 못하는 미지의 영역이 아직도 끝없이 펼쳐져 있구나. 아, 그렇지만 이런 영역은 그냥 몰라도 좋을 것 같다. 아니, 모르고 살고 싶다. 그러니까 저런 놈한테 권력 좀 주지마. 뉴스화 시키지도 마. 내 눈에 띄는 곳에 존재하지를 마!!! 내가 너를 섬에 가둬서 컵라면만 떨궈줄테다. 흠흠. 아무튼 내 영역에는 제발 들어오지마......more

Tracked from Myst's Labor.. at 2008/01/26 05:22

제목 : 진리를 위해 죽을 수 있는 자를 경계하라
* 차라리 구백년 전의 십자군들은 순수했다고 하겠다. 그 시대는 이성 대신 신앙이 지배하던 시대였으니까.[무개념의 시대]대한민국 개신교=나찌냐? 응?'아프간의 밀알'이라는 책이 출판되었을 때의 기사에는 그 책에 아래와 같은 내용이 실려 있다고 했다."배형규 목사와 그의 제자 심성민 두 생명은 평양 대부흥 100주년을 기념하는 해에 드려진 아벨의 순교였으며, 하나님께서 기쁘게 받으신 깨끗한 번제이며 천만 기독교인이 합심하여 간절히 드렸던......more

Tracked from 잡동사니 창고 at 2008/01/26 08:15

제목 : 우리나라 개신교가 왜 이모양인지 알려줄까?
[무개념의 시대]대한민국 개신교=나찌냐? 응?왜 그럴까??간단해.. 우리나라에서 종교는 사업이거든.그것도 엄청나게 돈이 되는 사업.아무것도 안하고 있어도 돈이 들어오는데다가, 얼마가 들어오건간에 세금도 없다구....자기 애새끼들이 변변치 않을때는 물려주기도 쉽지.1년에 10억을 버는지 100억을 버는지 1조를 버는지 알지도 못하고, 또 얼마를 벌건간에 세금을 한푼도 안낸다구.이건 완전히 노나는 장사지.그것뿐인줄 알어??조금만 규모를 키......more

Tracked from LeEsAnGhoOn'.. at 2008/01/26 08:32

제목 : 종교(religion), 그리고 극단주의(extre..
Richard Dawkins의 'The God Delusion'에 나오는 내용들 중, 가장 논쟁거리가 될 수도 (controversial) 있을 것 같은 내용을 인용해 봅니다. 개인적으로는 틀린 말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만.. Only religious faith is a strong enough force to motivate such utter madness in otherwise sane and decent people. Once......more

Tracked from 일체유심조 at 2008/01/26 08:57

제목 : 한국 기독교는 우상숭배 단체다
marcion님의 '리영희 교수의 따끔한 질책'을 읽고 저도 한 마디 하고 싶은 충동을 느꼈습니다. 물론 저도 조승희의 총질로 희생된 분들에게 깊이 애도를 보냅니다. 하지만 목사들이 미국 대사관까지 가서 사과질......more

Tracked from 가고 가는 길에 답이 있다 at 2008/01/26 09:16

제목 : 이거 하나는 짚고 넘어가자.
[무개념의 시대]대한민국 개신교=나찌냐? 응?이글의 리플들 보면 상당수의 개신교 신자분들이자꾸 스스로를 '기독교' '기독교 신자'로 호칭한다.좀 알고 써라. 응?기독교는그리스도교의 한자표기로그 범주는가톨릭, 동방 정교회, 영국 국교회, 개신교群(무리 집단)심지어 여호화의 증인까지 그 범주안에 들어가는 거다.말 좀 똑바로 쓰길 바란다.이 예기는 전부터 있던 것 아니냐?(니들이 기독교 전체를 아우르는 것 처럼 보여서 기분나쁘다. 솔직히 이건 개인적......more

Tracked from 張鎭旭의 주접마당 - .. at 2008/01/26 10:40

제목 : 이건 뭐, 나치보다 더하네...
[무개념의 시대]대한민국 개신교=나찌냐? 응? 진짜 이건 뭐, 종교 이전에 기본적으로 인간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 지경이군요... 뭐, 하긴, 빤쓰 발언도 한 마당에 무슨 소린들 못할까요. =_= 어떤 사람들은 저런 소리 하는건 일부일 뿐이라고 하는데, 뭐, 일부 맞겠죠. 대다수나 전부가 다같이 저러지는 않을테니까요. 다만, 저런 미친 소리 하는 일부, 예수천국불신지옥이라고 떠드는 일부, 같은 동네 바로 ......more

Tracked from 은현의 유쾌한 공익생활 at 2008/01/26 15:48

제목 : 까려면 좀 알고 까던가
[무개념의 시대]대한민국 개신교=나찌냐? 응?이사람 비정상 이라니까 그러네 ?http://www.inews.org/Snews/11/articleshow.php?Domain=keyh&No=712참나....more

Tracked from '명랑노트' 시즌 4... at 2008/01/26 15:56

제목 : 개신교 니들 이거 뭐야? 해보자는 거야?
이런 반 헌법분자들은 반드시 처벌되어야 합니다! 누누히 말하지만 정교분리는 국가의 기본원칙이고 이는 헌법에도 기록되어 있다. 도대체 개신교를 믿으면 국가에 대한 충성심이 사라지는건지 아니면 기본개념이 사라지는건지는 모르겠지만, 저런 뻘짓거리가 처벌되지 않으면 끊임없이 개신교는 국가전복을 도모할 것이다. 장로가 대통령을 하고, 목사들이 국회의원을 하는 나라가 되려나보다. 저것들이 죽어버리지 않으면 나라가 죽게 생겼다. 선관위가 판단을......more

Tracked from Exposed by C.. at 2008/01/26 16:49

제목 : 개념정리 (1) 개독교
[무개념의 시대]대한민국 개신교=나찌냐? 응? 일단 저 글부터. 본문은 물론 댓글까지 일독을 권한다. 개신교에 대한 소위 '네티즌'들의 인식들을 적나라하게 드러내고 있다. 1. 먼저 저 글에 대해서 얘기를 해보자면, 저기 언급된 놈들은 '다수' 맞다. 저 목사들, 모르긴 몰라도 우리나라 내노라하는 대형교회 목사일 게다. 거기 설교 듣는 인간이 수만명 되는데? 그나마 신도들이 많다 -> 보는 눈들이 있다 -> 어느 정도 눈치 봐가면서 자제한다 의......more

Tracked from 어떤 블로그의 985헥.. at 2008/01/26 17:43

제목 : 개인이 미치면 그건 정신병자인데
[무개념의 시대]대한민국 개신교=나찌냐? 응?단체로 미치면 그건 종교다.만들어진 신 맨 앞장에 나와있는 문구입니다만.현재공감률 10000000%를 올리고 있습니다....more

Tracked from umberto의 집: .. at 2008/01/26 20:10

제목 : 사랑으로 대동단결???
으흐... 그동안 '여신도 빤쓰'발언과 '생명책'발언 같.....more

Tracked from 『이리온나』: 시간을 .. at 2008/01/26 20:36

제목 : 한국기독교는 남을 돌보기보다는 자신먼저 돌아봐야할겁..
[무개념의 시대]대한민국 개신교=나찌냐? 응?새우눈님 이글루에서 트랙백저는 기독교를 믿습니다. 근데 제가 기독교를 믿는다고 밝혀지기가 자꾸 꺼려집니다왜인지 아십니까? 저 위에 나온 사람들같은 사람들이 망언과 망발을 마구 하고있기 때문이죠예수천국 불신지옥?성경의 의미를 해석했다고 하죠나름대로 해석이 틀리지 않았다고 말할 여지는 있지만그런데 지금 저 표어가 사용되는건 꼭 뭐같아 보이는줄 아십니까?믿지 않는 사람들에게 보내는 저주표어로밖에 보이지 않......more

Tracked from 기독교 거짓말 헛소리 at 2008/01/26 23:58

제목 : 엄신형 목사, 전광훈 목사 밀어주다.
엄신형 목사는 이번에 한기총 대표가 된 목사입니다......more

Tracked from 기독교 거짓말 헛소리 at 2008/01/26 23:59

제목 : 전광훈 목사 홈런
전광훈 목사, 막말 섞어가며 창당활동 비호“언제 우.....more

Tracked from 기독교 거짓말 헛소리 at 2008/01/26 23:59

제목 : 전광훈 목사 홈런
전광훈 목사, 막말 섞어가며 창당활동 비호“언제 우.....more

Tracked from 흐르는 물님의 이글루 at 2008/01/27 00:08

제목 : 부패 기독인이 소수이므로 기독교를 비판하면 안된다?
[무개념의 시대]대한민국 개신교=나찌냐? 응? 위 트랙백 말고 오늘 방송했던 '뉴스후'의 경우도 있겠지만 이건 나중에 링크하도록 하고... 위 트랙백과 같은 발언을 하는 사람들... 직책과 위치를 보자... 한기총 중에서도 고위층이다... 다른 뉴스에서도 언급되는 기독교발 망언들도 대부분 한기총 간부 아니면 거대 교회의 목사가 아니던가? 이러한 기독교 사회 내에서 고위층의 오피니언 리더가 이러한 의견을 계속 개진하고 사......more

Tracked from 펜은 강하다 at 2008/01/27 00:22

제목 : 성직자 호화생활· 면세 다루는‘뉴스후’방송전 논란폭발
성직자 호화생활· 면세 다루는‘뉴스후’방송전 논란폭발 [마이데일리 2008-01-26 16:03] [마이데일리 = 배국남 대중문화전문기자] MBC 시사보도 프로그램 ‘뉴스후’가 방송도 되기도 전에 관심이 폭발하고 있다. 26일 오후 10시 50분에 방송될 ‘뉴스후’의 예고방송과 이에 대한 기사가 나가면서 수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촉발시키고 있고 논란이 가열되고 있다. ‘뉴스 후’는 26일 방송에서 ‘세금 안내도 되는(?) 사람들’을 주제로 현행법......more

Tracked from 여기는 melotopi.. at 2008/01/27 00:36

제목 : 일부가 전체를 대표하는 것
http://twosixty.egloos.com/1178629 여기서 댓글로 이루어진 토론을 읽고 생각난 것들을 덧붙여 적어둔다. 내 댓글은 다음과 같다. 단 한명이 잘못해도 개신교 전체가 욕을 먹을 수 있습니다. 개신교라는 틀 안에서 뭔가를 배우고 그것을 실천하는데 있어 한 개인이 잘못하고 있다면 그것은 당연히 1.개신교라는 틀 자체가 틀렸거나 2.전달하는 방법이 틀렸거나 3.개인이 잘못 받아들였거나겠죠. 어떤 경우든 개신교가 욕먹을 충분한 ......more

Tracked from 펜은 강하다 at 2008/01/27 11:17

제목 : 성직자 호화생활· 면세 다루는‘뉴스후’방송전 논란폭발
성직자 호화생활· 면세 다루는‘뉴스후’방송전 논란폭발 [마이데일리 2008-01-26 16:03] [마이데일리 = 배국남 대중문화전문기자] MBC 시사보도 프로그램 ‘뉴스후’가 방송도 되기도 전에 관심이 폭발하고 있다. 26일 오후 10시 50분에 방송될 ‘뉴스후’의 예고방송과 이에 대한 기사가 나가면서 수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촉발시키고 있고 논란이 가열되고 있다. ‘뉴스 후’는 26일 방송에서 ‘세금 안내도 되는(?) 사람들’을 주제로 현행법......more

Tracked from 하늘늑대자리 at 2008/01/27 11:30

제목 : ... 나 컵라면만 먹어야 하는 건가.
[무개념의 시대]대한민국 개신교=나찌냐? 응? 늘 그렇지만.. 단순하면 명쾌해보이지만 무식하다. 일선적 사고, 흑백논리. 뭐, 그렇게들 살아온 길이었겠지만. 자신들의 단순함과 무식함. 그리고 개떼근성을 들어낼 필요까지 있을까. 늘 말하는거지만. 1. 십일조에 과세해야하고, 종교법인에게도 재산세를 부과해야한다. - 종교의 자유와 종교재산에 ......more

Tracked from 醱加樂 at 2008/01/27 14:43

제목 : 일부... 1%도 안 되는 몇 명의 사람들 이야기
[무개념의 시대]대한민국 개신교=나찌냐? 응?그러나, 그 몇 명이 '권력'과 '돈'을 쥐고, 99%가 넘는 대부분의 사람들의 생각과 행동에 '막대한 영향'을 주고 있는 이들이라면,"고작 몇 명만 그럴 뿐이야"라는 건 더 이상 핑계도 변명도 될 수 없다고 생각해.내게 "가까운 교회 소개해 줄테니 다녀보지 않을래?"라고 말하는 것은,"님 즐쳐드삼 ㅋㅋ"이라고 말하는 온라인의 초딩들과 별 다를 바 없다는 것을 유념해 주세요. 지인들이여....more

Tracked from Damn boy. at 2008/01/27 17:39

제목 : 이러니까 개독이라는 소리가 나오는 거다.
[무개념의 시대]대한민국 개신교=나찌냐? 응?기가 막히고.코가 막히고.어이가 없다.어쩜 저렇게 개념없는 소리만 콕콕 골라가며 하실까?사회적으로 자신이 저 위치에 올라가 있다는 건,자신이 다른사람들에게 그만큼의 파급력을 미칠 수 있다는 얘기이고또 자신의 말과 행동에 책임을 질 줄 알아야 한다는 얘기인데.도대체 무슨 배짱으로 저딴 소리를 공석에서 내뱉는지를 모르겠네.그러니까 기독교가 개독교라는 소리를 듣는 거지.사실 개념있는 기독교 인들은 많으며 ......more

Tracked from 절망요원의 절망한 세상 at 2008/01/31 17:52

제목 : 2연타네.... 후우 ~~
[무개념의 시대]대한민국 개신교=나찌냐? 응?“예수님 나라 만들기 간단하다. 국회를 1백프로 점령하고 299명 다 채워서 예수 안 믿는 놈은 감방에서 5년. 얼마나 좋아. 내가 군사독재 시대에 어린 시절을 보내서 그런지 생각이 보통 독재가 아니다. 끝까지 (예수) 믿으라고 해서 안 믿으면 섬을 하나 정해놓고 중들을 집어넣고 헬리콥터로 컵라면만 떨어뜨리자. 예수도 안 믿는 인간들이 왜 살어”전광훈 목사.... 이제 잠에서 깨어나시지.... 언제까......more

Tracked from Lotensin. at 2008/02/27 02:22

제목 : Lotensin and ibuprofen.
Lotensin. Lotensin side effects....more

Tracked from Lotensin. at 2008/02/27 02:24

제목 : Is lotensin a beta blocker.
Lotensin. Lotensin hct....more

Tracked from Wellbutrin e.. at 2008/09/01 20:45

제목 : Wellbutrin and hair loss.
Wellbutrin and weightloss. Does wellbutrin work. Wellbutrin side effects. Using wellbutrin after heart attack. Drug prices wellbutrin. Wellbutrin look pale. Wellbutrin....more

Linked at links for 2008-0.. at 2008/01/26 07:20

... 했다더군요. 그러면서 신당더러 국정의 발목을 잡는 일을 하지 말라고 했다나 어쨌다나.” (tags: ㅋㅋㅋ 한나라당 찌질 탄핵 대통령 정치) 도덕 상실의 시대 : [무개념의 시대]대한민국 개신교=나찌냐? 응? 적어도 확실한 건, 주류 개신교의 자정 능력이 매우 부족하다는 것. 일부니 극소수니 하지 말고, 파당을 하든 분당을 하든 좀 떼어내삼.. (ta ... more

Linked at powerhoper님의 글 -.. at 2008/01/26 08:22

... 년 1월 1 2 3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6 Jan 2008 0 metoo 믿는다는 것에 대한 후회.. 짧은 생각에도 종교외 정치는 엄연히 분리되어야하거늘..... 오전 8시 22분 위험한 기독교 댓글 (0) 0 metoo 잠 보충완료~!! 이제 좀 살겠네 오전 8시 1분 2 ... more

Linked at Charles Avenue :.. at 2008/01/26 10:31

... p://www.dcnews.in/news_list.php?code=ahh&id=281915http://lilensia.egloos.com/4106488http://winmak.egloos.com/1336652 ... more

Linked at Fithelestre in a.. at 2008/01/26 16:42

... 공포 그 자체로 놓고 있다.카모디 부인이 어떻게 보면 영화의 공포를 주는 핵심이다.테러리스트의 활약으로 무너지긴 했지만실제로 일어난다면 미국 대통령을 쏠 수는 없지 않겠는가?그리고 이런 사람들을 보고 있자면 남의 일 같지도 않다.저 사람들이 카모디 부인보다 과연 정신 상태가 괜찮을까? ... more

Linked at Leonardo Da Vinc.. at 2008/01/26 19:15

... 포스팅 이유 1 포스팅 이유 2 포스팅 이유 3 제 어미를 부정하는놈의 종교 같으니라고. 대체 자기들이 어디서 왜 나왔는지 생각을 못하는건가? 벼락맞아 뒤질놈의 새끼들. 종교라면 최소한의 자정력은 갖추란 말이다. 정명석 ... more

Linked at 소울이터의 게임과 애니와 남자.. at 2008/01/27 00:41

... [무개념의 시대]대한민국 개신교=나찌냐? 응? : 새우눈님 블로그 “예수님 나라 만들기 간단하다. 국회를 1백프로 점령하고 299명 다 채워서 예수 안 믿는 놈은 감방에서 5년. 얼마나 좋아. 내가 군사 ... more

Linked at tout autre est t.. at 2008/01/27 12:15

... 그 안에 있는 이야기를 통해 얻는것은 '당신 스스로 개선하시오!'정도이다. 구조주의적 비판이라든지, 혹은 종교 안에서의 문제점을 해결할수 있는 구체적 대안은 보여지질 않는다. 다른 논의가 있다. 사실 난 제목과 추천수만 보고, 파시즘을 이야기하는줄 알았다. 허나 내용은 정작 달랐다. 그저 떡밥식 이야기일뿐, 그 대안은 전혀 없다. 혼잣말과 비슷한 이야기 ... more

Linked at [毒心狐狸]Success is.. at 2008/01/28 15:59

... http://winmak.egloos.com/1336652이런 "미친" 목사들을 보면, 그리고 이 "미친" 놈들에게 동조하는 "더 미친" "일부" 기독교인들에게 해주고 싶은 얘기가 있다.제발 ... more

Commented by nikyo at 2008/01/26 02:11
전 교인이 아니라 불교를 믿습니다만. 다른 종교를 나쁘게 생각은 한적 없는데..

한가지 궁금한건 저사람들이 믿는 예수님이나, 하나님이 정말 저렇게 행동하고
저런 가치관을 가졌었을까 싶어요



Commented by 레이 at 2008/01/26 02:11
물론 저런 기독교인이나 목사는 '일부'겠지만 그 '일부'중 '한기총 차기 대표회장'이 속해있다는게 문제겠죠.

그사람들을 대표회장으로 밀어준 사람도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Commented by 혈견화 at 2008/01/26 02:16
진짜 나찌가 팍 떠올랐습니다
Commented by eilless at 2008/01/26 02:28
기독교 일부(?)에 존재하는 종교의 이름을 빌어 사리사욕을 챙기려고 하는 몰상식한 목사와 종교를 믿는 것이 아닌 목사를 믿는 신자들이 문제이긴 한데...
이미 그런 부류들이 모여서 거대 조직화 된 상태이므로 일부라고 발뺌할 단계는 지났다고 생각되는군요.
저런 것들이 한두번도 아니 지속적으로 헛소리를 하는 상황이 반복되는 것을 보아서는 이미 기독교는 정상적인 자정능력을 상실한 조직이라고 볼 수 밖에 없습니다.

정말 저런 것들은 누가 좀 안 잡아가나....
Commented by Earthy at 2008/01/26 02:37
저건 이미 일부가 아니죠. 오히려 저들이 다수이고 양심있으신 분들이 소수로 보입니다.
이건 인정해야 하는 거 아닙니까?
Commented by 그란덴 at 2008/01/26 02:43
그리고 한마디 하면 'ㅅ'a


기독교는 카톨릭과 개신교를 둘다 합쳐서 기독교라고 한답니다 (부우~)
Commented by Delacroix at 2008/01/26 03:27
ㅋㅋㅋ
이런거 갖구와서 한 종교 전체를 싸그리 욕하는건 언제적 떡밥인가요? 그렇게 말하면 세상에 종교들을 다 욕먹어야 되는데? 완전 유태인 일부가 하는 악행을 보고 "유태인은 다 나쁘니까 다죽이자"하는것과 무슨 차이가 있나요? 새우눈님이 하고있는 stereotyping에서 인종차별주의등등이 나온다는걸 아시는지요? 또 이렇게 볼수도 있겠네요. 명바기가 하는 헛소리=대한민국이 하는 헛소리. 맞는말 아닙니까? 우리 손으로 뽑은 우리 대표인데. 그런 생각을 가진 사람들은 극소수라고 변명해볼수도 있지만, 그럼 극소수가 대체 몇명인거죠, 대선을 이길정도면? ^^ 제발 한기총=모든 기독교인의 대표자같은 초딩2학년적인 사고는 학원을 다니면라도 고치세요. 인생에 도움됩니다. 새우눈님과 같은 사고를 하는 사람들이 나찌였고 KKK였다는걸 좀 생각하세요. 제발 생각좀 하고 삽시다.
Commented by madamlily at 2008/01/26 04:01
그란덴/ 실상 기독교, '크리스트교'는 그리스정교와 성공회도 포함합니다. 국내에서는 그 두 종교가 거의 없다시피하기 때문에 언급하지 않는 것일 뿐이죠. 뭐, 개신교에 그리스정교와 성공회가 포함되는 거 아니냐고 하신다면... 성공회는 프로테스탄스에 가까울지 몰라도 그리스정교는 차라리 카톨릭에 가깝다고 봐야겠죠. 그냥 별로 영양가없는 거지만, 덧붙여 봅니다.
Delacroix/ '주류'가 반성없는 반복적 오류를 거듭한다면, 그들이 이끌어가는 세력 전체가 매도당하는 건 당연한 겁니다. '이런 거 갖구와서 한 종교 전체를 싸그리 욕하는' 행위가 그르다고 말하기 이전에, 그들이 그러한 행위를 하는 것에 대해 그들의 지지세력이 되는 이들이 그러한 오류를 바로잡으려고 얼마나 노력했는지에 대해 먼저 반성하고 되짚어봐야겠죠. 이걸 '떡밥'이라고 언급하는 것 자체가 이미 개신교의 자정능력을 의심하게 하는 겁니다. 소위 '여성부'로 대표되는 여성인권가들을 기준으로 놓고서 여성인권이나 남녀차별문제에 대해 언급하는 것을 '개페미'라고 비꼬는 행위가 옳은 것은 아니지만, 그러한 얘기를 잘못된 것이라고 치부할 수도 없는 것과 전혀 다르지 않은 것이죠. 그만큼 어느 집단의 '주류'를 어떻게 통제하느냐는 사회가 발달할수록 더욱 큰 문제가 되는 것이고, 개신교는 이러한 통제가 거의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그에 대한 비난에서 자유로울 수 없는 겁니다.
Commented by 그란덴 at 2008/01/26 04:06
뭐 개신교의 정치이야기를 들은건 꽤 오래되어왔군요 -_-;;;


그리고 상당수는 교인이라고 영삼할배에 대한 언급이 나왔던 기억도 나니, 뭐 정치지지자체는 꽤 되었죠. 개신교가 썩은것도 어제 오늘의 일은 아니지만....저 정광훈목사 같은 경운 진짜 안수준 사람 패고 싶을정도.
Commented by Delacroix at 2008/01/26 04:06
madamlily/죄송하지만 외국에 사는 카톨릭이라서, 저들의 지지세력이 되지를 못하네요. 그리고 madamlily님 말대로이면 님을 포함한 대한민국 국민 전체는 국회의원들의 삽질에 책임이 있는거구요. 주류가 반성없는 반복적 오류를 거듭하는데 그들이 이끌어가는 세력은 똥싸느라 늦은것도 아니고 뭐하고 있었나요? 그리고 페미니스트 운동을 비꼬는게 당연하다는 듯이 말씀하시는데, 제발 생각좀 하고 말합시다. 여성 인권 신장 운동이 나쁜게 아니라 일부 몰지각한 여성들의 과격한 행동이 문제가 있는거고, 그들의 행동이 언론과 인터넷에 의해서 마치 페미니스트 운동 전부를 대표하는듯 부풀려진거지요. 스테레오타입이란게 얼마나 무서운지 모르는군요? 예를 들자면, 저는 한국인한테선 이민자=매국노=개새끼 공식으로 욕먹고, 외국인에게선 한국인=보신탕, 술담배, 싸움=짐승 공식으로 욕먹습니다. 난 매국노도 아니고 보신탕도 안먹고 싸움도 안하는데 말이지요. 다수의 이민자들이 매국노들이고 다수의 한국인들이 개잡아먹다가 싸움하는 야만인이라고 칩시다. 그렇다고 제가, 그리고 이민자나 한국인이라는 집단의 멤버 하나하나가 다 욕먹는게 정당화되나요? 대형교회와 한기총이 삽질한다고 오지에서 선교봉사하는 분들이나 하루하루를 남에게 베풀며 사는 분들이 다 개독교니기미쌍쌍바죽일놈이 되나요? 새우눈님이 글에 "기독교 전체를 싸잡아 까는게 아닙니다"라는 한줄만 써줬어도 되잖아요. 나도 저런놈들은 진짜 나쁜놈이다, 공감하는데 말이죠.

또 참고로 성공회는 카톨릭에 매우 가깝습니다. 카톨릭에서 교황을 빼고 대주교인가?로 바꾼다음에 영국에 본거지를 두면 성공회가 되지요.
Commented by coralsea at 2008/01/26 04:13
정말... 한국 개신교는 종교 개혁이 필요한 단계가 온 것 같습니다. 저런 인간들이 무슨 성직자라고...

http://kr.news.yahoo.com/service/news/shellview.htm?linkid=491&articleid=20080125190630699e7&newssetid=1270

제 생각에는 '일부' 기독교인들은 제외하고는 약자의 편에 선 역사가 없는 것이 한국 개신교가 아닌가 싶군요.
Commented by WindFish at 2008/01/26 04:28
뭐 어때서요 솔직해서 오히려 좋네요.
자기뿐이 모르는건 기독교나 비기독교나 무종교나 다 똑같은 노릇이고.
저 사람들에게 문제가 있다면, 너무 솔직한 정도랄까요.
Commented by 울비 at 2008/01/26 04:36
피식
Commented by 고산묵월 at 2008/01/26 04:44
작년부터 전광훈 일당이 생명책인가 운운한 거 봐선 확실히 저쪽 사람들만 튀는 것 같습니다.
Commented by 바람君 at 2008/01/26 04:54
저 미친양반들이 종교인으로 보이신다면 눈을 씻고 오셔서 다시 보시기 바랍니다. 저 볍신들은 그냥 사기꾼이고 양심박약에 자의식과잉 환자들이며, 지옥행 직통열차 탑승표 0순위 당첨자들입니다. 종교의 자유만 있고 책임이 없는 나라여서 그런지 별의 별 짐승들이 깝쳐대는군요.
Commented by 지나가라 at 2008/01/26 06:13
Delacroix / 전형적인 물타기론이시군요. 논지의 본질이 기독교 전체를 까냐 일부를 까냐가 아니죠. 저들은 단지 일부일 뿐이라는 변명이 안통해서 그러신가요? 나찌가 어떻게 정권을 잡았는지는 알고 계시죠? 나찌가 독일국민의 전폭적인 지지로 정권잡고 시작했나요? 그리고 mb의 헛소리 = 대한민국의 헛소리 맞습니다. 대한민국의 대통령이란 것이 뭐하는 직함인지도 알고계실텐데 말이죠...
Commented by 라일리 at 2008/01/26 06:16
전광훈 저도의 기독교 까
Commented by 로카센나 at 2008/01/26 06:18
전 기독교인 이지만, 저런 사람은 싫습니다.-_-
돈벌려고 목사하는 사람도 있고 가치관이 안드로메다인 사람이 목사라며 떠들어 대는 시대입니다. 천주교와 달리 너무 도장찍듯 목사를 배출하고 있기에 제대로 된 녀석이 아닌 경우가 많은거죠.
Commented by 그란덴 at 2008/01/26 06:26
간단하게 정리해드릴까요?



정광훈 -> 개또라이 싸이코, 근데 [정식 목사] 이 미췬놈이 지가 담당 맡은 교회에서 정치적 발언 한다 -> 성경말씀을 어기는 목회자니까 이놈은 이미 종교인이 아니다.
-> 근데 종교인인척 한다. -> 근데 문제는 이런 이놈의 상황에 이의를 제기하는 제대로 되먹은 목회자가 없다. -> 따라서 볍진크리 -> 잘 모르시는 순진한 분들은 끄덕끄덕, 알게 된 사람들도 대놓고 질할은 못한다. (그러는 순간 자신도 순수한 종교인이라고 하기 힘들어짐) -> 결론, 그냥 개신교 떄려치고 저 뮈친놈 하면서 외부에서 욕해봤자 그냥 순진한 개신교인들만 발끈할 가능성이 크니까, 좀 체계적으로 까자.





결론 : 종교인도 아닌놈이 종교인인척하면서 자기 위치로 정치활동을 하네?
Commented by 야크트미라쥬 at 2008/01/26 07:07
그러니까.... 우리는 소수의 기독교인이 제 정신인 것을 가지고 대다수의 개독교 쓰레기가 인간인 것으로 착각하지 말아야 합니다.
Commented by 킬러퀸 at 2008/01/26 07:11
마치 예수님 오셨을 때 설쳐대던 제사장들 같군요. -_-; 목사란 놈이 성경은 X구멍으로 읽었는지...
Commented by 들러갑니다 at 2008/01/26 07:43
이 나라에 자리잡을 때부터 정치와의 타협은 항상 해왔던 것이 개신교였죠. 그들이 자랑스럽게 일컫는 '평양 부흥'의 실체를 조금만 까보시면 외세에 저항했던 의로운 이들이라는 가면이 산산히 깨지는 걸 보실 수 있을 겁니다. 갇혀죽은 이들의 상당수가 교인이 아니었던 제암리 떡밥에도 주의... 초기 연간을 제외해도 조찬기도회만 들어도 게임셋이죠. 혹자들은 개척교회와 독립교회의 사회활동을 들며 폄하하지 말라고 할지 모르지만 하늘을 손바닥으로 가릴 수는 없는 법이지요. 80년대 가장 성황을 이루었던 개신교의 신도층이 계속 줄어들고 있는 것도 피할 수 없는 상황 악화를 불러왔다고 보시면 됩니다. 개신교신앙=반공=미국의 친구 라는 떡밥을 놓지않는 한 쇠락을 피할 수 없을테지만 외래종교의 탈을 끝까지 못 벗을 것 같아 안타까울 뿐입니다.
Commented by 이영팔 at 2008/01/26 08:20
교도로써 미안합니다.
저도 저분들의 생각엔 동의할 수 없어서 트렉백 해갑니다.
Commented by 미리내 at 2008/01/26 08:57
"누군가 망상에 시달리면 정신 이상이라고 한다. 다수가 망상에 시달리면 종교라고 한다" 북한에서 남하한 기독교세력, 그리고 이승만에 귀결되는 한국 기독교는 더 질적으로 나쁜 케이스라고 생각합니다. 트랙백 하나 겁니다.
Commented by allrelease at 2008/01/26 09:01
저런 인간들 그냥 냅둡니까?
Commented by Delacroix at 2008/01/26 09:21
지나가라/ 논지의 본질이 기독교 전체를 까냐 마냐 그게 좋다 나쁘다가 아니라 그냥 기독교 전체를 까는 내용이었으니까 발끈하는거죠. 저들이 한국 기독교에서 큰 영향력을 행사하는건 당연히 압니다. 그러니까 일부라는 주장이 안먹히는거고 제가 그런 말을 꺼내지를 않는거죠. 그리고 명바기가 헛소리하는게 대한민국이 헛소리 하는거냐고 물은 이유를 모르시나 보네요. 그만큼 "지도부 혹은 다수의 말과 행동이 그 집단 전체를 완벽히 대변하는게 아니다" 라는걸 말할려고 했던건데요. 외국인들한테 "넌 한국에서 왔으니 맨날 담배피면서 스타크래프트하고 앉아있겠구나"라는 말을 들어보시면 아마 제가 무슨말을 하는지 이해가 가실껄요? 지나가라님은 "대한민국'의 뜻대로 운하나 잘 파시길 바랍니다. 글쓰신거 보니 정신이 오락가락 하시는분 같은데 아무리 정신없으셔도 안전모 착용은 잊지 마시구요 ^^
Commented by 아리샤인 at 2008/01/26 09:25
저런 놈이 순진한 신자를 지옥행으로 인도하죠.어이구야...-_-;;;
Commented by 먼산 at 2008/01/26 09:33
후우...또..그놈의 일부입니까...
일부로 전체를 대변하지 말라는 건 아는 데 일부에서 마무리되는 것이 아니니까 욕짓거리가 나오는거죠.
Commented by overkill at 2008/01/26 09:36
저란 말 하는 사람도 병신이지만...그 전에 기독교 교리 자체에 문제가 있는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저런 일부를 보고 전체를 판단하지 말라고 많은 기독교인들이 떠들지만...저런 인간들이 기독교의 대표로 떠들 수 있게 만들어 준 것도 다 이나라 기독교인들이라 생각해요.

같은 교회 사람들끼리는 슬픈일 좋은일도 함께 잘만 하던데...자기랑 모른다고...다른 교회 사람들이라고..단지'일부'라고 책임을 회피하는 모습이 참 아름답군효~~~~

Commented by 코타츠猫 at 2008/01/26 10:11
저 두명의 망언을 비판하는건 좋은데(실제 저도 저런 병신들..싶기도하고) 그 뒤를 이어 기독교가 증오, 혐오, 가증스럽다고 강조한 것은 좀... 혐오스러워 해야할 상대는 위의 두명과 한기총의 일원들이겠죠. 그냥 자신의 생각이라고 해놓으셨지만 실상은 기독교를 믿는 사람들까지 싸그리 묶어 욕한것과 다를게 없지않습니까. 기독교인들이 전부 한기총의 일원이 아닙니다. 분명히말해 전 15년 교회에 다니며 교회에서 '한국기독교총연합회'라는 단어따윈 한번도 들어본적도 없습니다. 한기총의 회장이 저런 ㅂ이니까 한기총(여기에선 크리스트교를 믿는 모든 한국인) 전부가 ㅂ. 이런건 말이 안되죠.
Commented by 생강과자 at 2008/01/26 10:13
종교는 자기 자신의 세계에서 추구하라!가 모토인 저로서는 집단주의 전체주의 이딴 건 너무 싫습니다만.

그렇기 때문에 지금 또 마음에 안 드는 건, 무조건 기독교인이라면 까고 보는 현재의 세태. 기독교를 까면 본인이 개념있는 줄 아는 것 같습니다.

저도 기독교는 많이 까봤지만(기독교인으로서든 비기독교로서든..전 현재 무교-_-), 지금은 세태는 좀 미친 것 같다는 게..기독교인도 미쳤는지도..

윗분 근데 제 기억으로 기독교 교리 자체에 그런 미친 교리는 없었는데요. 문제는 사람이 자기 입맛따라 해석한다는 것이죠.
Commented by 생강과자 at 2008/01/26 10:14
아니 윗윗분..; 그새 댓글이 하나 더.
Commented by 이해안됨 at 2008/01/26 10:24
저도 교회 20년 넘게 다녔습니다만 [일부 기독교인]이라는 말은 조금 맞지 않는 듯합니다.
일부만 그러니까 전체 기독교를 까지는 말아라..라고 자꾸 그러시는데,
그 일부도 어찌되었건 기독교의 한 부분이라는 겁니다.
적어도 그 [일부 기독교인]이 문제가 된다고 생각되어 진다면 정화의 노력이라도
있어야 하건만 이건 무슨 사건만 일어나면 나랑은 상관없으니까 나는 까지 마삼
이러고 버로우 타니...-_-
결국 그런것 하나하나가 전체 기독교의 인상을 만들어 가는것 아니겠습니까?
언제 한번 한기총에서 어떤어떤 목사가 이러이러한 잘못을 저질렀으니
제명이다..라거나 같은 기독교인이라도 저건 잘못되었다 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까?
그저 제 자식이라고 감싸안기나 했지.
Commented by 張鎭旭 at 2008/01/26 10:32
저런 소리 하는 것들은 일부가 맞긴 맞을겁니다.
다만,

일부+일부+일부+일부+일부+일부+일부+일부+...=대다수 or 전부 라는게 문제일 뿐이죠. =_=
Commented by kiekie at 2008/01/26 10:36
할 말이 없습니다. 교인으로서 죄송합니다-_-;;
Commented by ZeX at 2008/01/26 10:37
'원수를 사랑하라'라는 교리는 어디다 팔아먹었답니까, 저 영감들 (...)
Commented by 마커스 at 2008/01/26 10:41
결국 개신교도들은 이렇게 평가받아야 하는군요.

"다수의 교인들은 저렇게 사회에 해악을 끼치지만, 소수는 양심과 진실한
교리에 입각하여 종교생활을 하고 있다"

라구요
Commented by 에휴 at 2008/01/26 11:00
쳐죽일 놈들..
개독들은 다 쓸어버려야 한다 퉤퉤
Commented by 맞습니다 at 2008/01/26 11:03
좀 돈있고 권력있고 그외 등등 분들의 하나님은 다 저모양인가 봅니다.
Commented by ZORBA at 2008/01/26 11:07
크리스챤으로 죄송하다는 말밖에 할 말이 없네요. 에휴. 기독교인 사람들이 많아서 그럴까요? 정말 말도 안되는 소리를 하는 사람들이 늘어가네요. MB를 비롯해서..
Commented by 우왕국 at 2008/01/26 11:09
예수님이 어장관리 좀 하셔야 겠네여. 그리고 선한 기독교 인들은 선한 정신에 입각하여 자기반성도 좀 하시구여. 저런 기독교 인들과 자신은 상관 없다고 할거면 기독교 왜 믿나여. 그냥 집에서 예수님한테 팬레터나 쓰시지.
Commented by 스트롱베리 at 2008/01/26 11:17
우선 크리스찬의 한사람으로서 "이게 다 제 탓"이라고 밖에 못하겠네요.
날씨도 좋고 해서 기분 좋던 것이 한순간에 날아가는군요. -_-
저런 사람들에게 실망해서 교회 조직을 떠난지 4년째지만..좀 너무한다 싶어요.
Commented by hilevel at 2008/01/26 11:22
저도 교인으로서 죄송합니다.

혼자 사는 것이 아닌 모듬살이 세상에서, 일방적인 종교의 강권이라는 것이 얼마나 큰 폭력인 가는, 수천년의 기독교 역사를 스스로 돌이켜 보면 금방 알 수 있는데, 이런 말들을 한다니 참 처연합니다...

낮은 곳에서 다른 사람들을 섬기는 자세로도 어려울텐데...

아무튼 죄송합니다..

Commented by 비즈 at 2008/01/26 11:30
링크 신고 합니다. 전 좀 다른 관점으로 바라봤습니다.
Commented by winbee at 2008/01/26 11:58
히틀러야 국민이 자발적으로 뽑았으니 저건 SS 지휘관 하인리히 해주죠 뭐.
위대한 천년제국이 시작되었습니다 ㅋ

"섬을 하나 정해놓고 중들을 집어넣고 "
아우슈비츠 공사는 현대에서 할까요 삼성에서 할까요~

개자식들.
Commented by 鷄르베로스 at 2008/01/26 12:06
--;;


주여
Commented by ThePaper at 2008/01/26 12:21
아니 주인장이 기독교 좀 협오할 수 있는거 아닙니까.
그걸 왜 까대지 못해 난리입니까? 이해가 안되네요.
논리적 흐름 어쩌고 하는데 싫은데 이유가 있나요.
저런거 보면 있는 정도 떨어지겠구만.
화살이 왜 우리한테 오냐고 징징대는 것도 꼴보기 싫습니다. 이제.
Commented by 정크갱 at 2008/01/26 12:23
주여, 그대는 원수를 사랑하라는 말을 남기셨습니다.

하지만 주와 어린 양들을 욕되게 한 탐욕스런 이들을 미워하게 해주십시오. 아멘
Commented by moon at 2008/01/26 12:33
교회다니는 사람으로서 죄송합니다만, 이제는 "그렇게 반대하는데도 MB가 뽑히다니 OTL"라는 느낌으로 지냅니다. 한XXx 아무리 X 해도 무조건 지지하는 사람들처럼 교회다니는 사람들 중에 별 생각없이 "그게 맞는가벼"라는 사람들 의외로 많습니다...
Commented by 이챠이챠 at 2008/01/26 12:34
..안녕하세요. 트랙백좀 날리겠습니다.ㅠㅠㅠㅠㅠㅠㅠ
Commented by 1L의코피 at 2008/01/26 12:35
기독교인들은 항상 이런 일이 생길때마다 '일부'기독교인이라면서 도마뱀 꼬리자르기 식으로 도망치곤 하는데 이 경우 한기총 차기 대표씩이나 되는 사람이 '일부'기독교인이라서 문제될게 없다는 발상은 좀 기가 막히는군요.
Commented by 개독 at 2008/01/26 12:46
개독박멸
Commented by giyun at 2008/01/26 12:52
개독들은 이런얘기가지고 이러죠. 왜 기독교만 가지고 그러냐 절도 있고 성당도 그렇고 나쁜사람들의 퍼센티지는 어디나 다 똑같은데... - 전형적 물타기 논법.

저렇게 문제되는 발언했으면 이미 생명책 어쩌고 했을때 제명했어야 옳은것 아닙니까? 일부 한기총 어르신들??
Commented by -_- at 2008/01/26 13:17
아무리 소수라고 해도 저런 사람이 위에서 저런 발언을 한다면, 일반 사람들보다 기독교 내부에서 우선 자성적인 목소리가 나와야 하는거 아닌가요? 발언들을 보면 정말 나치랑 별반 다를게 없네요-_-;;; 이게 어디가 종교인지.
Commented by 현설 at 2008/01/26 13:21
급기야 같은 기독교인들의 입에서 '죄송합니다' 라는 말까지 나오게되었군요.ㄱ-
기독교인들의 '일부'라는 말 부정하진 않겠지만 한 종교계의 한참 윗대XX의 입에서 21세기에 다신 들을수 없을것 같았던 말들이 술술 흘러나오는 꼴이란... 저 사람의 영향력을 생각하면 그저 '일부'라는 핑계로 무마할수는 없을거 같네요.
막장도 이런 막장이 없습니다?-_-
Commented by 에로에로 at 2008/01/26 13:22
님 까러 왓슴니다. 나중에 깜빵에서 뵙져.
Commented by 루댜 at 2008/01/26 13:37
재밌네요.
Commented by 새우눈 at 2008/01/26 13:43
헉 뭐지 하룻밤사이에 이렇게 리플이 달리다니;;;;;;;;;;;;;;;

전혀 예상하지 못했네요;;;;;;;;;;;;;;;

기독교라는 종교자체도 기형적으로 발전한거라고 봐야죠

대한민국 개신교를 기형적으로 발전한 종교라고 말하면 아무도 안믿습니다

다른 나라도 다 그런줄 아는 사람이 50%나 되는 상황인데 이게 어찌 [일부분]이 됩니까

말이 안되죠 진짜 저기 사이트 기사들 보면 해외토픽 올라가야 할껏들 수두룩합니다
Commented by 그러니까 at 2008/01/26 13:43
카톨릭의 품으로 오세요. ^^
Commented by 루엘 at 2008/01/26 14:09
개인적으로 트랙백 좀 하겠습니다^^;
Commented by con at 2008/01/26 14:11
성경 내용 그대로를 실천하는 올바른 기독교인 입니다.
Commented by 워프·제로 at 2008/01/26 14:15
쯧.
Commented by 오뎅사리 at 2008/01/26 14:21
기독교가 기형적으로 발전됬다면 카톨릭도 기형적이고 성공회도 기형적이고 그리스정교도 기형적이다. 결론은 원점인 유대교. ㄱ-
Commented by Cloak at 2008/01/26 14:22
1부2단 스킬 발동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리는 정상인데 일부 이단이 물의를 일으킨다!!'
한 교회가 물의를 빚으면 이단이죠ㅋㅋ
서로가 서로를 이단이라고 우기는 집합체들이 모여서 이루어진게 우리나라 개신교입니다.
제 심정을 디시 용어로 하면 '아오 빡쳐'정도 되겠네요ㅋㅋㅋ
Commented by 자난 at 2008/01/26 14:26
님하.. 너무 무개념..;;
Commented by 수상한사람 at 2008/01/26 14:38
주여,, 주여,,
제발,, 제발,,
전광훈 목사 빨리 걷어가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Commented by 愛情 at 2008/01/26 14:39
한 집단의 대표자가 이런 발언을 스스럼없이 한다니... 참...
Commented by 매드박스 at 2008/01/26 15:00
기사 코멘 좀 보게....ㄱ-
Commented by 지나가다 at 2008/01/26 15:18
개신교라는 종교가 가진 본질이죠.

개신교를 믿는 사람들의 사고 바닥에는 모두 저런 본질이 깔려 있답니다.

개신교 믿는 사람에게 물어보세요. "너 나 개종시키는게 니 삶의 목표지?"

아니라고 대답하는 사람 한명도 못봤네요. 방법론의 문제? 방법은 언제든 바뀐답니다. 문제는 그런 목표를 가지고 살아가는 무시무시한? 사람들이 점점 늘어난다는거 아닐까요?

그종교 믿는 모든 이들은 다른종교를 인정안해요. 절대로 인정안해요.. 여기 인정한다고 글 쓴 사람들은 전부 그들이 말하는 이단이예요..

여기 다른 종교 인정한다고 글쓰고 또 자신이 개신교라고 글쓴 이들... 그럼 당신은 다른 종교인을 개종시키는게 자신의 밋쎤이 아니라고 생각하나봐요? 그런대 개신교? 이단이세요?


인디언 싹쓸이부터 지금 저런 모습까지.... 어느쪽이 없어져야 할까요?
Commented by 지나가다 at 2008/01/26 15:21
한 줄 요약해드릴께요.

"다른 종교를 인정하지만 그 들은 언젠가는 꼭 우리 종교로 개종되어야 할 사람들"


이꼬르 저 위의 그 한기총 대표인가 하는 사람들......
Commented by 명랑이 at 2008/01/26 15:57
기독교가 국가를 거스르는데 국가는 기독교를 도대체 왜 용인해야 합니까?
Commented by BlueMage at 2008/01/26 16:34
저 목사님은 교리공부 하시기 전에 우선 헌법 공부부터 하셔야 겠습니다.

... 뭐, 바보가 하는 말에 일일이 반응할 필요 있나요?
Commented by 무개념 at 2008/01/26 17:07
^^ 링크나 친구추가 하고 싶어요... 많은 정보들을 공개하고 싶음돠 ^^ 아놔~
Commented by 지나가다 at 2008/01/26 17:14
기독교인으로써 너무 슬프네요.

저사람들 제정신 아니에요. 사이비네요.....

죄송합니다. 저런 또라이 기독교인들 가지고 있어서...휴...... 어디가서 기독교라는 말을 못해요. 저런사람들 때문에
Commented by 슈슈 at 2008/01/26 17:20
그나저나 비행기값은 냈나..아프칸새끼들은..은근히 넘어가다니...
Commented by 너프 at 2008/01/26 17:28
조낸 사악한 색히입니다. 섬에 가둬놓고 컵라면 떨어트린다면서 뜨거운물 준다는 말도 없습니다. 저런 사탄색히(...)
Commented by 랄라 at 2008/01/26 17:35
기독교인으로서 미칠 정도로 부끄러운 분들..
Commented by zero1999 at 2008/01/26 17:50
여기 위에 몇몇, 기독교인으로서 부끄럽다고?
니네들도 다 똑같아.쟤네랑 손잡고 당장꺼져 쨔샤들아.
Commented by dyanos at 2008/01/26 18:33
기독교 목사분들이 왜 저런 소리를 하실까요?
그건 자신의 교회의 교인들이 많아서 하는 소리일 껏입니다.
곧 자신은 다수를 대표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거죠--;

그러니까 교인분들도 욕을 먹는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저런 분들이 역겹다면... 스스로 저분들을 그냥 무시할껏이 아니라
자정을 하도록 노력하는 것이 덜 욕먹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Commented by 大望 at 2008/01/26 19:21
죄송하다는 교인들이 소수인걸로 봐서 쟤들이 다수 확실합니다!!ㅋ
Commented by Dency at 2008/01/26 19:48
정신줄 제대로 놨네요-_-;;
Commented by madamlily at 2008/01/26 19:51
Delacroix/ 쓰면서도 생각했었지만, 결국 말하고자 하는 바를 제대로 전달해드리지 못한 셈이 됐군요. 그리고 '대한민국 국민 전체는 국회의원들의 삽질에 책임이 있는' 건 부정할 수 없는 겁니다. 그렇다고 해서 국민 전체를 욕하는 게 부당한 것은, 그들이 모두 정치세력화 되어있는 게 아니기 때문이죠. 그들은 엄연히 '정치권'의 주류일 뿐이지, 국민의 주류인 것은 아니기 때문이죠. 게다가 페미니즘을 비꼬는 게 당연하다고 말씀드린 게 아니고, 페미니즘이 욕을 먹는 현 상황이 옳은 것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그러한 현상에 대해 무조건 올바르지 못하다고 하기엔 그들의 책임이 그만큼 무겁다는 얘기를 했던 겁니다. 게다가 님께서 대한민국 개신교의 지지세력이란 말은 언급한 적도 없구요. 더군다나 '"기독교 전체를 싸잡아 까는 게 아닙니다"'라는 말이 없다고 해서 이 글의 논지가 왜곡될 건 전혀 없다는 점도 간과하고 계시는군요.
그리고 성공회는 제도상으로는 카톨릭에 가까워보일지 몰라도, 카톨릭의 체계를 부정하면서 그들만의 체계를 완성시킨 종교이기 때문에 프로테스탄트라고 보는 게 맞습니다.
Commented by Cloak at 2008/01/26 20:01
세금 안내는 기업ㅋㅋ
오늘밤 10시 50분 뉴스후에서 종교인 과세 문제를 보도한다네요.
관심 있으신 분 꼭 보시길!
Commented by 짜장 at 2008/01/26 21:11
저 인간의 저런 발언이 어디에서부터 나왔는지
반기독교시민연합에 가셔서 한번보세요
개독교가 어떠한 종교인지 잘좀 알아보시죠
Commented by 워트 at 2008/01/26 23:13
madamlily//국민의 주류가 아닌 정치권의 주류라... 말장난 하시는건가요? 정치인을 뽑는게 국민입니다. 정치인끼리 대통령을 세운거라면 그 말도 맞겠지만 국민투표로 뽑은거라 말이 안됩니다. 절반에 가까운 득표율로 당선된 사람이 저모양인데 국민 전체를 욕하는게 부당한겁니까? 네. 물론 부당합니다. 그 당선자를 뽑지 않은사람도 욕을 먹게 되니까요. 기독교인 싸잡아 까는것도 같은 논리로 생각할 수 있군요. 더군다나 대통령은 국민 전체를 대표하지만 한기총이 기독교 전체를 대표하지도 않습니다.

하는김에 저도 말장난 한마디. "기독교인 전체를 욕하는 게 부당한 것은, 그들이 모두 목사가 아니기 때문이죠. 그들은 엄연히 '목사'의 주류일 뿐이지, 기독교인의 주류인 것은 아니기 때문이죠." 목사=기독교인이 아니거든요. 사실 목사와 기독교인의 관계는 정치인과 국민의 관계와도 비슷해 보이는군요.

이 글의 논지가 옳다고 하더라도 기독교 전체를 싸잡아 까는게 옳은건 아니죠. 근데 이 글 논지가 별다른게 있습니까. 논지의 뜻이 뉴스 링크해오고 본문 일부 복사하는게 아니라면 이 글의 논지라고 할만한 부분은 기독교 싸잡아 까는 '개인적' 생각을 '공개적'으로 쓴 것뿐 아닙니까. 아 그리고 대한민국이 믿는 신이 허느님이란 정도?!

그나저나 이제 저도 다른 분들의 키보드에 의해서 기독교인으로 재탄생 되려나요. 소설쓰는건 자유지만 좀 적당히 해주시면 ㄳ
Commented by GATO at 2008/01/26 23:54
예수천국 불신지옥이란 말만 들어도 하루가 재수없다능....
Commented by madamlily at 2008/01/26 23:59
워트/ '국민이 정치인들 중에서 뽑아 자신이 직접 해야 할 일을 대신 하도록 맡긴 이들'이 지금 말씀하시는 '정치인'인 거겠죠. 말장난이라고 생각하시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만, 그들을 국민 다수의 결정으로 뽑았으므로 국민 전체를 욕하는 것이 부당한 게 아니라는 것과 이 글에서 언급된 목사들이 개신교 전체를 대변하는 게 아니기 때문에 개신교 전체를 비난하는 게 부당하다는 것이 무슨 연관성이 있는지도 저 역시 이해하지 못하겠습니다. 정치인의 과오를 두고 '정치세력'을 비난하는 건 지극히 당연한 일인 거겠죠. 하지만 미리 말한 것처럼, 국민 전체가 정치세력화된 것이 아닌 바에야 '국민'을 정치세력으로 단정하고 그들 모두에게 책임을 지울 수는 없는 일입니다. 예를 들자면, 이라크 전쟁에 대해 '미국'을 비난할지언정 '미국인'을 비난하지는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개신교에서의 '목사'라는 위치는 각각의 교회 전체를 대신하는 입장이고, 그들의 목소리가 '개신교 언론'을 통해 공공연히 사회에 널리 퍼진다는 것은 '개신교'라는 세력의 '주류'가 가지는 생각을 그대로 드러낸다고 보아야 옳은 것 아닌가요? '목사와 기독교인의 관계는 정치인과 국민의 관계와도 비슷해 보'인다고 하셨는데,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목사와 기독교인의 관계'는 '정치인과 정당구성원의 관계'와 같은 거겠죠. 그들이 자신의 목소리를 공공연히 '개신교 언론'을 통해, '개신교의 주류집단'에서 내고 있다는 것이 바로 비난받아야 할 근거를 제공하고 있는 겁니다.
일단은 워트님이 이해하신 이 글의 목적과 제가 이해한 그것이 서로 다른 것 같기는 합니다. 워트님은 이 글을 '기독교인에 대한 비난'으로 보신 것 같은데, 저는 '기독교에 대한 비난'으로 보고 있거든요.
Commented by 흐르는 물 at 2008/01/27 00:08
트랙백 신고합니다~
Commented by ㅈㅈㅈ at 2008/01/27 03:26
늘 소수의 개신교인들이 저런다고 하는데 다수의 개신교인들은 뭐하는건지? 궁금하네요. 저런 부류들이 소수라면 다수의 힘으로 제압이 불가능한거 아닌지?
Commented by 가와이 at 2008/01/27 03:32
종교는 본래 신을 숭배하고 떠받드는게 아니지 않습니까?종교는 사람들이 마음의 평온함을 얻고,자신들의 행동에 대한 반성을 하기 위해서 만든 것이지,이렇게 믿는게 다르다고 서로를 헐뜯고,비난하고,싸우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 아닙니다.시간이 가면서 종교의 뜻이 변질되어 이런 일이 일어나는것 같습니다.
Commented by 커틀피쉬 at 2008/01/27 09:30
트랙백 해갑니다^^; 신고가 너무 늦었지만 ㅠㅠ
Commented by 김굴비 at 2008/01/27 10:20
여기서 미안하다는 기독교인들.

왜 그 말을 교회에서는 못하는지??

정말 반성하고 미안한 줄 알아서

교회에서 스스로 자정했다면 이 지경까지 안 왔을텐데

예수님보다 목사님을 믿으며 시키는대로 다 해놓고

여기와서 미안하다고 해봐야 아무 소용없다오.

교회에서 말 꺼낼 용기가 없다면..

"저희 교회, 저희 목사님은 안 그렇습니다"라 또 핑계댈테지만..
Commented by 시와랑 at 2008/01/27 16:24
트랙백해갑니다.
Commented by 니힐 at 2008/01/27 17:26
트랙백 신고합니다.
Commented by 가루 at 2008/01/28 11:55
간단히 말하면 되네요
저는 이명박이 대통령 된것과 정치권이 이렇게 된 것이 국민 여러분께 매우 죄송합니다.
imsosorry.co.kr 같은것이라도 만들까도 생각중입니다.
거꾸로 말하면, 기독교 신자들도 저러한 것을 만들어서 '저런 놈들이 목사라는 것이 국민 여러분께 매우 죄송하다' 라고 여론을 모아야 하는 거 아닙니까?
Commented by wizva at 2008/01/28 12:06
가루 / 저도 imsosorry.co.kr에 가입하고 싶습니다. ;ㅁ; 저희도 저런 사람 싫습니다. 게을러서 자성의 목소리'만' 내고 있어서 무척 죄송하군요.
Commented by yuki at 2008/01/29 15:20
트랙백 신고 드립니다.
Commented at 2008/01/29 17:06
비공개 덧글입니다.
Commented by sunwu at 2008/01/29 22:51
개신교가 싫어요-라고 말하는 순간 목사님들이 문을 박차고 들어와 제 입을 찢...
Commented by 하리마켄지 at 2008/01/31 17:36
하하하하 기독교가 미쳐 돌아가고 있어....
하하하하 이젠 미래는 없어....
하하하하 언제까지 그따구로 살텐가.... 목사 신도들이여....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이전페이지 다음페이지 >